안녕하세요
상대방 100%과실입니다
고속도로에서 추돌사고를 당했는데
센터에서 견적이 생각보다 많이나와
전손처리를 하려고 합니다
상대방 보험사에서
차 값 7,500만원을 제시합니다
제가 시장에서 알아본 시세는
8,500만원 정도 됩니다
보험사에 시세에 대한 불만으로
항의를 하여보았지만 말이 통하지
않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손해사정사님 자동차보상쌤 영상을 보고
상담을 드립니다
다른 방법이 있는지
있다면 대신하여 보험처리를
하여 주실 수 있나요~?
해외출장 업무가 많은데
사고 차량 때문에 신경을 쓸 시간도 없고
스트레스 또한 매우 심합니다
보험사와 통화를 하는 것도
이제는 지쳤습니다
확인하여 주실 수 있나요~?
자동차보상쌤)
네네, 확인하여 보겠습니다
차량의 스펙은
BMW i8 쿠페 모델로
그 당시 한정판매 차량으로
국내에서는 귀한 차량입니다
신차 출고가격 1억9,580만원
보험사가 제시한 중고시세 7,500만원
센터에서 제시한 예상견적은
약 2,500만원에서 약 4,500만원 사이
구두견적을 받으신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견적금액의 폭이 큰 경우입니다
그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이 차량은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여러 가지 특성이 있어
수리비를 손해사정하는데
애매모호한 부분이 많은 차량입니다
차체구조를 살펴보면
일반 승용차들은 대부분
모노코크 바디(Monocoque Body)
즉 “통바디” 로 제작되어
바디와 프레임이 일체입니다
이 차량의 차체는 특이 합니다
바디 온 프레임(Body on Frame)으로
바디와 프레임이 분리된 모델입니다
바디 온 프레임(Body on Frame)의
단점은 차체중량이 무겁다는 것입니만
여러 가지 장점을 가진
카본섬유 소재의 프레임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탄소섬유 (炭素纖維) 즉
카본섬유 (Carbon Fiber)는
항공기에도 많이 사용되는 소재로
여러 가지 장점이 많습니다
특히 무게를 줄일 수 있은 장점도 있지만
단점은 가격이 매우높습니다
프레임을 교환한다면
4,000만원 이상의 전체수리비가
예상 됩니다
프레임 교환수리 여부는
분해를 하여야 정확히 알수가 있지만
수리를 원하지 않으므로
추정하여 손해사정을 하여야합니다
프레임을 교환수리를 한다고 하여도
보험사에서 제시한 시세 7,500만원을
초과하지 아니하므로
정상적인 추정전손은 어렵습니다
상대방 일방과실 사고 이지만
손해를 감수하고
시장의 시세 8,500만원 이라도
받고자 하는데
보험사에서 제시한 금액이 맞지 않아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 하시고
걱정을 많이하고 계신 상태입니다
손해사정사 처리의견입니다)
이모델은
2016년12월에 출시한 한정판으로
귀한 차량으로 신중하게
적정성, 공정성으로 정확한 시세평가를
하여야 합니다
보험사는 시세 7,500만원에서
합의를 하려고 하고
i8쿠페님은 8,500만원 이라도 받고 싶은
상태입니다
결론입니다
보험약관, 민법, 상법에는
부당이득금지원칙 이라는 법이 존재합니다
보험사는 제시한 7,500만원 이상을
차량대금으로 보상 받게 되면
부당이득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소비자는
황당한 경우가 많습니다
손해가 차량대금만 있는게 아닌데 말입니다
그렇지만
해결책을 찾아야 합니다
그것은 바로 “명분” 입니다
손해사정사의견서로
시세감정평가를 다시하여
보험사와 시세 8,200만원에
원만히 신속하게 조정하고
사고차의 잔존가치
또한 다시평가하여
BMW i8 쿠페님의 손해를
줄여드린사례입니다
이 사건의 경우
가장 중요한 것은
시세, 보상한도를 조정하는 것입니다
전직 손해보험 보상직원
수리, 전손, 미수선처리비교분석 유리한보상선택방법
리스차사고보상 잘 받는방법, 격락손해(시세하락손해)
[보상지식iN : 무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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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해사정사 김덕현 : 010-2296-0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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