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리,전손,미수선 비교분석전문

세종자동차손해사정

자동차보상쌤/보상받은사례

#푸조4중추돌사고 자차선처리 전손은 불리_유리한보상 선택방법*손해사정사

세종자동차손해사정 2022. 7. 12. 16:20

#푸조4중 추돌사고 고민해결사례

 

 

 

 

안녕하세요~

다년간의 노하우로

자동차정보와

자동차보상지식을 공유하여 드리는

자동차보상쌤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푸조 4중 추돌사고 합의대리 사례입니다.

 

 

 

 

 

 

------

 

 

 

 

푸조)

 

 

 

안녕 하세요

고속도로에서

4중 추돌사고가 났는데

보상관계가 복잡하여

상담을 드립니다.

 

 

 

 

제가 앞차를 추돌한 후

순간적으로

뒤에서 오던 차들이 연속하여

추돌하고 또 추돌한 사고입니다.

 

 

 

 

맨뒤의 차가 많이 파손되었는데

제 차의 후미가 더 파손된 것

같습니다.

 

 

 

 

저는 차를 수리하여

타고 싶은 생각이 없습니다.

 

 

 

 

자동차보상쌤TV

수리, 전손, 미수선 비교분석

유리한 보상 선택 영상을 보고

상담을 드립니다.

 

 

 

 

확인하여 주실 수 있나요~?

차량스펙, 자동차등록증, 사고사진

사고 블랙박스 영상을

카톡으로 전송하여 드렸습니다.

 

 

 

 

 

 

 

--------

 

 

 

 

자동차보상쌤)

 

 

 

네네, 전송하여 주신 자료를

PC로 보면서 하나하나 확인하여

보겠습니다.

 

 

 

 

 

사고 영상을 보면

1차사고로

내가 앞차를 추돌한 것은

손상이 경미한 것으로 보입니다.

 

 

 

 

 

 

 

 

 

 

2차사고로

후미에서 오던 봉고1톤 차량이

나의 후미를 추돌한 것은

손상이 매우 큰 것으로 확인됩니다.

 

 

 

 

3차사고로

맨 뒤의 4번 승용차가

봉고1톤 후미 적재함을

추돌하여 대파되었습니다.

화물차와 승용차의 높이 차이로

화물차 후미를 추돌한 승용차는

대부분 손상이 심하게 발생 합니다.

 

 

 

 

 

 

중요한 것은

 

 

 

 

맨 뒤의

마지막 승용차의 충격으로

앞의 기사고로 서 있는

차들이 밀리면서

늘어난 손해가 있을까~?“

 

 

 

 

 

푸조님은 있다고 주장 하지만

객관적으로 손해를 구분하는 것은

어려움이 있어 보입니다.

 

 

 

 

 

 

 

 

 

 

푸조님은 자차 선 처리를 받으면

간단하겠지만

손해를 키우게 됩니다.

 

 

 

 

다른 방법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

 

 

 

 

푸조님)

 

 

 

자차보험으로

선 처리를 받는 것이

불리하다면

다른 좋은 방법이 있는지요.~?

있다면 대신하여 보험처리를 하여

주실 수 있나요~?

 

 

 

 

몸이 아파 입원치료 중인데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습니다.

 

 

 

 

----------

 

 

 

 

자동차보상쌤)

 

 

 

, 알겠습니다

 

 

 

치료에만 전념 하십시오

자차보험사

상대보험사를 상대하여

신속히 진행하여

드리겠습니다.

 

 

 

 

------

 

 

 

 

 

손해사정사 처리의견)

 

 

 

 

 

사고 차량은

푸조 5008

디젤 1.6 Blue HDi GT Line

모델이며

 

 

 

 

자차 차량가액 : 1,900만원

상대보험사 시세평가 2,800만원

 

 

 

 

수리비 예상액은

앞부분 : 950만원

뒷부분 : 2,600만원으로

 

 

 

 

푸조 차량을 수리할 경우

, 뒤 총금액은 3,550만원으로

예상이 됩니다.

 

 

 

 

자차 차량가액 대비 중고시세차이가

매우 크므로

자차 선 처리는 의미가

전혀 없는 상황 입니다

 

 

 

 

 

 

 

 

수리비 전체금액을 두고

전손처리를 할 수도 있지만

복잡한 과정이 있고

분쟁의 소지가 많습니다.

 

 

 

 

 

앞부분은 가액 범위 내에서

수리 가능

 

 

 

 

뒷부분은 시세 범위 내에서

수리 가능

 

 

 

 

그러면

하나의 차량을 둘로 분리하여

보상을 받을 수 있을까~?

 

 

 

 

해결해야할 문제점이 많습니다.

 

 

 

 

 

 

첫째

#시세평가의 공정성입니다

 

 

 

 

사고일로부터 2개월 전에

3,310만원에 구매한 계약서를

첨부하여 상대보험사에

시세 재평가로 원만히 조정 하였으며

 

 

 

 

 

 

둘째

#자차 미수선보상 제한 대상입니다

 

 

 

 

앞부분은

자차 100%과실 사고 부위로

자차보험 미수선처리 시

제한 대상인데

어려운 숙제를 풀어

해결 하는 방법입니다.

 

 

 

 

 

 

 

결론입니다

 

 

 

 

 

 

 

 

, 뒤 각각

 

 

 

수리비예상금액으로

결판내어

 

 

 

푸조님의 차량보상문제를

큰 손해 없이

마무리하여 드린 사례입니다

 

 

 

 

------

 

 

 

갑작스런 사고로

곤경에 처하였다 하더라도

용기 잃지 마십시요

은 있습니다

누가 어떻게

인도하느냐가 중요하겠죠.

 

 

상담을 주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내용에 공감 하시면

좋아요, 구독은 사랑 입니다.

고맙습니다

 

 

 

--------

 

 

 

 

전직 손보사 보상직원

 

 

수리, 전손, 미수선처리 비교분석 유리한 보상

사고차매입매각, 격락손해(시세하락손해)

[로펌의 독립손해사정사 김덕현]

전화상담 : 010-2296-0555, 1599-2028

카톡채널상담 : http://pf.kakao.com/_xkmLsxb/chat

 

세종자동차손해사정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

#미수선처리, #미수선보상, #미수선견적서, #미수선수리비

#자차미수선처리, #전손사고, #임의전손, #확대전손, #전손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