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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리전손처리 시세불만 가액과 차이*손해사정사김덕현

세종자동차손해사정 2022. 6. 28. 14:41

캠리 전손사고 시세보상 불만 해소한 사례

 

 

 

 

안녕하세요~

다년간의 노하우로

자동차정보와

자동차보상지식을 공유하여 드리는

자동차보상쌤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캠리 전손 시세불만 해소한 사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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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리님)

 

 

 

 

안녕하세요

 

 

 

고속도로에서

큰 사고를 당하여

보험사와 사고 차

보상을 진행 중인데

 

 

 

 

 

보험사에서

전손처리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저는

고속도로에 정상적으로

주행을 잘 하고 있는데

갑자기 뒤에서 오던

상대방차가 제 차와 충돌하였습니다

 

 

 

 

상대방100%과실 사고입니다.

 

 

 

 

 

 

 

도요타 센터에서

수리비가 3,000만원 넘게

나오며 수리할 경우 2개월 이상

걸린다고 합니다.

 

 

 

 

업무상 차가 꼭 필요한데

부상 치료 후 퇴원하면

당장 차가 있어야 하며

 

 

 

사고 차를 수리하여

타고 싶은 생각은 전혀 없습니다.

 

 

 

 

상대보험사에서

시세를 터무니없이 제시 합니다

 

 

 

 

중고차 시장 지인에게

물어보니 그 돈으로

비슷한 차를 구매할 수

없습니다.

 

 

 

 

 

 

처음 큰 사고를 당하여

 

 

 

 

보험사 말이

맞는 말인지

틀린 말인지 잘 몰라

 

 

 

 

지인에게 물어보기도 하고

SNS, Media

인터넷으로 검색하여 보았지만

헷갈리기만 합니다

 

 

 

 

 

지인분의 소개로

자동차보상쌤TV

시세불만 해소 방법 영상을 보고

상담을 드립니다.

 

 

 

 

사고 사진

사고 블랙박스 영상

차량스펙을 카톡으로 전송 하였습니다.

 

 

 

 

확인하여 주실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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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보상쌤)

 

 

 

 

네네

확인하여 보겠습니다.

 

 

 

 

사고 블랙박스 영상을 보면

 

 

 

 

 

 

 

 

캠리는 고속도로 2차선에서

정상적으로 잘 가고 있는데

 

 

 

 

후미 우측에서

상대차가 알 수 없는 원인으로

중앙분리대를 충돌하고 튕기면서

 

 

 

 

캠리의

우측 뒤휀다 부위를 충돌하여

캠리는

갑작스런 충격으로 회전되면서

우측 가드레일과 충돌하여

 

 

 

전 면부 및 후 면부 양측 방이

심하게 손상 된 사고입니다

 

 

 

 

 

 

 

나는 잘 가고 있는데

하루아침에 날 벼락을 맞은

안타까운 경우입니다

 

 

 

 

차량은

도요타 캠리 2.5LE 하이브리 모델이며

센터 수리비 견적은 약4,000만원

자차가액 2900만원

중고시세 3050만원으로 확인 됩니다

 

 

 

 

 

수리는 가능하지만

경제적 전손에 해당이 됩니다.

수리할 가치가 없다는 말씀입니다.

 

 

 

 

 

상대보험사에서 보상금액은

자차 차량가액을 기준으로

제시 한 것으로 보이며

 

 

 

 

이것은 소비자의 입장을 무시한

일방적인 통보로 보입니다.

 

 

 

 

 

 

 

가액VS시세 차이가 150만원

적은 돈 인 것 같지만

 

 

 

 

막상 아무런 잘못 없이

사고 피해를 당하면

 

 

 

 

감정의 골이 깊게 되어

합의점을 찾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요지부동인 담당자를 만나면

속된 말로 더 환장할 노릇이죠.

 

 

 

 

보험사 하자는 대로

따라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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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리님)

 

 

 

 

그러면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다른 방법이 있다면

대신하여 보험처리를 하여 주실 수

있나요.~?

 

 

 

 

사고 차 보상

문제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보험사와 통화를 하는 것도

큰 스트레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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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보상쌤)

 

 

 

 

, 알겠습니다

 

 

 

 

 

 

 

--------

 

 

 

 

 

손해사정사처리의견)

 

 

 

 

 

보험사는

한 푼이라도 덜 주려하고

소비자는

한 푼의 손해라도 줄이려고

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서로 명분이 있습니다.

 

 

 

 

보험사의 명분이

말도 되지 않는 왜곡된

개인적인 견해는 참으로 위험 합니다

 

 

 

 

 

보험사는

공정성, 적정성, 객관성을

우선으로 하여 보상을 하여야 합니다.

 

 

 

 

 

 

 

 

 

캠리님의 경우

보험사의 왜곡된 감정적 대응을

적절하게 조정 하여

이를 바로 잡아

 

 

 

 

 

차량대금은 시세보상으로

렌트비, 취등록세 또한 받아내어

원만히 신속하게 마무리하여

드린 사례입니다

 

 

 

 

 

차량가액VS중고시세 차이

잘 알아야

나의 권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일반소비자가 자주 사고를

당하는 경우도 아니고

본연의 업무도 바쁜데

학습하여 보험사를 상대하는 것은

말처럼 쉬운 일이 결코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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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작스런 사고로

곤경에 처하였다 하더라도

용기 잃지 마십시요

은 있습니다

누가 어떻게

인도하느냐가 중요하겠죠.

 

 

 

상담을 주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내용에 공감 하시면

좋아요, 구독은 사랑 입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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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직 손보사 보상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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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차매입매각, 격락손해(시세하락손해)

[로펌의 독립손해사정사 김덕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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