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년간의 노하우로
자동차정보와
자동차보상지식을 공유하여 드리는
“자동차보상쌤“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벤츠S63자차보험 유리한 보상선택 입니다.
벤츠님)
안녕하세요
자동차보상쌤TV
자차전손 무조건 유리할까
영상을 보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상담을 드립니다.
앞에 가던 화물차를 추월하려고
1차선으로 진행하던 중
핸들조작 부의로 속도차이에 의해
화물차 적재함과 충돌하여
차량이 많이 손상 되었습니다
자차보험사에서는
수리를 해도 되고
임의전손처리를 해도 된다고 하는데
결정을 하지 못하고 고민 중에
있습니다.
보험수리를 하자니
사고차를 타는 것은 싫고
보험사의 임의전손 보험금을
받는 다고 하여도
시장의 시세하고 차이가 많습니다.
자차보험사에
미수선 요청을 했지만
안된다고만 합니다.
수리를 하는 것이 좋을지
임의전손을 해야 좋을지
비교분석을 하여 주실 수 있나요
사고차사진, 자동차등록증, 차량스펙을
카톡으로 전송하여 드렸습니다.
자동차보상쌤)
네, 안녕하세요.
전송하여 주신 자료를
PC로 보면서 하나하나
확인하여 보겠습니다.
스펙은
벤츠S63AMG 4Matic Long
차량으로 확인 되며
신차 가는 최초등록당시
2억2천만원 정도 되었던
고가의 수입차량입니다.
사고시점을 기준으로
자차 차량가액은 5,030만원
중고 시장시세는 6,100만원으로
감정 평가 되며
시장의 시세가 자차가액보다
1,000만원 이상 높은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반도체 수급불균형으로
중고차 시장변화의
영향도 있지만
고가의 차량은 감가상각액이
많은 경우가 있습니다.
반도체 사태이전에는
차량가액이 중고시세보다
높은 차량이 많았지만
현재시장은 변화를 하고
있습니다.
차량의
손상상태를 살펴보면
우측 A필러, 대쉬패널, 휠하우스등
주요골조부위 손상이 심하지만
자차 차량가액 내에서
수리는 가능한 것으로 추정 됩니다.
수리를 해야 하나
전손처리를 해야 하나
비교분석하여 보겠습니다.
#수리 시
❶ 다수의 주요골격부위 사고 차는
수리 후 하자발생입니다
완벽하게 수리를 한다고 하여도
완전하게 원상회복을 하는 데는
기술적 한계가 있습니다.
❷ 수리기간도 생각을 해야 합니다
수입 고가의 자동차는
부품수급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업무용으로 사용하여야 하는데
수리기간이 길어진다면
업무용 차량으로서의
기능을 일부상실하게 됩니다.
❸ 시세하락손해입니다.
무사고차 대비
시세하락폭이 매우 큰 경우 입니다.
주요골격 수리부위가 다수이므로
절삭 용접수리 이력이 남게 되어
시장에서 떨어지는 시세는
약1,000만원 예상을 해야 합니다
❹ 사고차를 수리하여 탈 경우
사고당시의 악몽이
오래 오래 가게 되며
됩니다.
이 차량은 모노코크 보디
즉 통 바디 차량입니다
통 바디 차량은
엔진을 지지하고 있는
사이드멤버(프레임)교정
휠하우스 교환차량은
고속주행 시 로링을 받게 되어
운전자의 피로도가 높아
사고위험이 존재하게 됩니다.
수리를 하는 것은
나에게 불리합니다.
#임의전손 처리 시
자차 차량가액이
시세보다 1,000만원정도
낮으므로 매우 불리합니다.
다른 방법을 생각해야 합니다.
벤츠님)
그러면
어떤 방법이 있는지 있다면
사고차량 보상 문제로
업무에 차질이 많고
큰 스트레스가 됩니다.
대신하여 보험처리를 해 줄 수
있나요~?
자동차보상쌤)
네, 알겠습니다.
업무에만 충실하시고
차량보상 문제는
손해를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신속하게 해결하여 드리겠습니다.
손해사정사처리의견)
벤츠님의 차량은
수리, 전손 둘 다 불리합니다.
#미수선처리를 하면 좋겠지만
문제는
#자차미수선제한입니다.
미수선이란
수리를 하지 아니하고
수리비로 예상되는 금액을
현금으로 보상을 받는 것인데
현금을 노린 고의사고
범죄를 방지하기 위해
금융감독원에서
자동차보험표준약관을
2016년도 개정하여
자차에 한하여 미수선제한을
지금까지 하고 있는데
사고내용에 따라
*단독사고
*일방과실사고
*보유불명사고
세 가지 항목입니다.
벤츠님의 차량사고는
일방과실사고로
#자차미수선제한대상이라
고민을 해야 합니다.
그러면
무조건
수리 또는 보험사의 임의전손을
받아야 보상을 받을 수 있을까~?
나는
고의사고 범죄자가 아닌데
선의의 계약자인데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차량인데
혼자
보험사에 호소하여
보상을 잘 받기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손해사정사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손해사정사는
손해액산정
사고내용의
사실관계를 신의성실하게 조사하여
보험사에 고지를 할 수 있는
자격이 되기 때문 입니다.
벤츠님의 차량은
자차보험사와 원만히 협의하여
손해를 줄여 드린 사례입니다.
모든 사고는 case by case입니다
가능, 불가능이 존재 하는데
제3자인 전문인 자격을 가진 자가
나의 편이 된다면
경제적 이득을 드릴 수도 있습니다.
무자격브로커
조심해야 합니다.
보험금은
받고나면 끝이 아닙니다.
서류를 5년간 보관 하면서
자체감사, 국정원감사를
받게 된다는 것을 알아야 하며
일부 보험사에서
매년 주기적으로
고약한 무자격브로커 리스트를
수사기관에
수사를 의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고피해를
줄이는 데만 집중하다가
앞을 내다보지 못 하고
무자격브로커를 선택을 하여
보상을 받은 것이
불미스런 일에 휘말려
고민 고민하다가
상담을 주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고피해로
경제적, 정신적 손해를 봤는데
또 마음고생을 하는 경우가
발생 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
강조하여 드리는 말씀이므로
참고로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전직 손해보험 보상직원
전화상담 : 010-2296-0555
[로펌의 독립손해사정사 김덕현]
수리, 전손, 미수선처리비교분석 유리한보상선택방법
리스차사고보상 잘 받는방법, 격락손해(시세하락손해)
[무료상담 : 지식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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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료상담 : 심화상담]
https://m.expert.naver.com/mobile/expert/product/detail?storeId=100018194&productId=100076139
[댓글안내]
업무량이 많아 답이 지연될 경우
카톡채팅, 전화를 주시면 좋습니다
#벤츠S63미수선, #벤츠S63전손, #임의전손, #미수선수리비
#분손매각, #전손매각, #사고차매입감정, #가액시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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