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카이엔쿠페 리스차 전손합의 방법
안녕하세요.
다년간의 노하우로
자동차정보와
자동차보상지식을 공유하여 드리는
“자동차보상쌤“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카이엔 리스사고차 전손합의 사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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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이엔님)
안녕하세요.
리스계약 사고 차
수리, 전손, 미수선 비교분석을
하여 주시고
보험처리를 대신하여 주신다는
자동차보상쌤 영상을 보고
상담을 드립니다.
3중 추돌사고로
제가 가운데 차량입니다
앞, 뒤가 많이 파손되었습니다
센터에서 견적이
1억6천만 원 넘는다고 하여
사고차를 수리하여 타고 싶은
생각이 전혀 없어 졌습니다.
자차보험사에
전손처리를 요구한 상태인데
보험사에서
결정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자차보험사와 상대방 공제와
한 달 동안
서로 다투기만 하고 있어
보험처리가 계속 지연되고 있습니다.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사고 차 사진, 스펙, 리스관련 서류를
전송하여 드립니다.
확인하여 주실 수 있나요~?
자동차보상쌤)
네, 확인하여 보겠습니다.
카이엔 쿠페는 고가의 차량으로
사고 차 수리비가
매우 높은 차량입니다
일반인은 파손상태를 보고
별거 아니겠지 생각하지만
실수리비가 매우 높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차량스펙을 보겠습니다
포르쉐 카이엔 3.0 쿠페 모델이며
신차가격 및 자차 차량가액은
1억6천8백만 원
중고차시세는 1억6천5백만 원으로
감정평가 됩니다.
자동차사고
최고보상한도를 비교하여 보면
가해자측 상대방공제는
중고차시세
1억6천5백만 원 이지만
자차보험사는
신차출고가격 그대로
1억6천8백만 원 입니다
자차선처리가 유리한 것이 맞습니다.
자차보험사는 선 처리 후
상대방 가해차량의 공제에
구상을 하여야 하므로
보상실무에서
상호 협의하여야 할 사항이 많습니다.
그런데 보상실무에서
서로 갈등과 다툼이 계속되어
보험처리가 지연된다면
매달 상환하여야 할 리스료 등은
고스란히 나의 몫이 되어
손해를 키우게 됩니다.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카이엔님)
다른 좋은 방법이 있다면
대신하여 보험처리를 하여 주실 수
있나요~?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고 있습니다.
조금 손해를 보더라도
빨리 처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출퇴근용 차량이 급하여
리스계약으로
다른 차량을 이미 구매한 상태로
보험처리가 급하게 되었습니다.
자동차보상쌤)
네, 알겠습니다
신속히 진행하여
큰 손해 없도록 마무리하여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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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해사정사처리의견)
옛 말에
“싸움은 말리고 흥정은 부치라”는
이야기가 생각납니다.
보상을 받아야 하는
보험사가 다수인 경우
보험사들 간에 다툼이 있을 경우
보험소비자는 애를 먹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사건의 경우
자차보험사와 상대방 공제가
서로 다투고 있는 상황입니다
왜 그러는 지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센터의 초기 견적은
구두 견적으로
전손처리, 분손처리를 두고
서로 이견이 있어
협의를 하지 못하고
혹신각신 다투고 있는 상황 입니다
센터에서 구두 견적이 아닌
실 견적서를 받아 처리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판단되었습니다.
고가수입차량의 견적 작성 시
보험사에서 사용하는
아우다텍스
견적프로그램으로 산정하는 금액하고
센터의
자체 견적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산정하는 금액하고
차이가 많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사용하는 견적 프로그램에 따라
부품단가는 차이가 별로 없지만
공임 및 도색비에서
차이가 많이 발생합니다.
센터에서
견적서를 발행 받는 것과
보험사에서 산정하는
미수선 견적금액 하고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렇다고
센터 견적을 100%를 인정하는
보험사는 없습니다
센터에서
구두견적이 아닌 실 견적서를 받아
추정 수리비를
다시 손해사정한 바
자차가액을 현저히 초과하므로
추정전손처리를 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상대방 공제에서는
추정전손처리 시
취등록세 부담금액이 크므로
“다투고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추정수리비는
실 수리비가 아니라
이견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은
이해를 하지만
“주는 자의 입장에서 적게 주려고“
하는 의도가 깔려 있었습니다
자차보험사와 추정전손으로
1차 협의를 잘 하였습니다
보상실무에서
자차보험사가 선 처리하고
상대방 공제에 구상을 한 후
지급했던 보험금을 받아와야 하므로
고액사고의 경우
선 처리하는 보험사에서
보상 진행사항을 상대보험사에
미리 전달하여 의사를 타진하게 됩니다
이 사건의 경우
상대방 공제에서
실무적으로 요구하는 것들이
자차보험사는
부당한 요구라며 서로 다툼을
하고 있었습니다
양쪽 실무자의 다툼에
중간역할이 필요 했습니다
서로의 갈등과 다툼을
진정시키고
실무적인 보상방향을 제시하여
업무진행에 속도를 내게 되었습니다
센터에서 제시한
구두견적은
단지 참고사항일 뿐
실 견적서를 받아
추정전손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상대방 공제와도
원만히 협의를 하게 되었습니다.
일반소비자는
이러한 실무적인 사정을 모르니
답답할 뿐 입니다
자동차보험표준약관에 명시된
정상적인 추정전손처리를 받게 되었으며
신차출고일자가 6개월 이내 인 경우
신차가격 전부를
자차보험사에서 받아내고
추가로
상대방 공제에서
랜트비, 취등록세보상을
추가로 보상을 받는 것으로
최종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자차보험사와 상대공제의 다툼으로
한 달간 지연되고 있던
보상처리를
신속하게 마무리하여 드렸습니다
자동차사고가 발생되면
보상실무 진행과정을
일반소비자가 잘 모르는 사실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받을 수 있는 보상을
꼼꼼하게 챙겨드린 사례로
카아엔님은 매우 만족 하셨습니다
자동차보상 실무경력자는
빈틈없이 챙겨드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 푼의 손해라도
줄여야 하는 방법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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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에 이해가 되시나요~?
사고당한 나의 자동차
유리한보상선택을 위하여
수리, 전손, 미수선 비교분석
상담을 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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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직 손해보험 보상직원
전화상담 : 010-2296-0555, 1599-2028
[로펌의 독립손해사정사 김덕현]
수리, 전손, 미수선처리비교분석 유리한보상선택방법
리스차사고보상 잘 받는방법, 격락손해(시세하락손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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