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리, 전손 고민 될 때 보상을 잘 받는 방법
(#모닝 사고처리 합의대리 사례)
안녕하세요~
다년간의 노하우로
자동차정보와
자동차보상지식을 공유하여 드리는
“자동차보상쌤“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모닝 운전자의 사고처리사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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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닝)
안녕하세요
제 차는 모닝인데
처음 사고를 당했어요.
신호를 기다리고 있는데
뒤에서 큰 차량이 제 차를 충돌하여
제 차가 앞에 있는 차와 또 충돌했어요.
저는 구급차에 실려 병원으로 바로
왔답니다.
지금에 와서 사고당한 차를 보니
무서운 생각이 납니다.
보험사에서는 수리를 하여도 되고
전손처리를 하여도 된다고 합니다.
저는 북한에서 온 새터민 입니다.
주변에 아는 사람도 없고
어떻게 하여야 할지 잘 모르겠고
답답하여 상담을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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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보상쌤)
네네, 그만하시길 다행입니다. 몸은 괜찮으신지요?
경차는 3중 추돌 사고를 당하면
차량의 앞뒤 손상이 심한 것이
경차의 단점입니다.
탑승자의 부상 또한 심한 편인데
이만하길 다행한 일이라고
생각을 하셔야 몸도 아픈데
마음이 아프지 않습니다.
모닝 차량의 손상 상태를 보니
수리비 견적이 시세를 초과하지
아니 합니다.
수리를 하여야 하나~?
전손 합의를 하여야 하나~?
고민사항을
비교분석을 하여 드리겠습니다.
❶ 수리 시
*경차는 외부로부터 충격을 받으면
차체가 작고 약하여 많이 파손되며
특히 골격부위(즉 뼈대)는
수리를 한다고 하여도 완전복구 하는데
기술적 한계가 있습니다.
즉, 수리 후 운행 시 운전자의
피로도가 빨리 올 수 있습니다.
운전할 때 손에 땀이 날 정도로
불안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사고이력도 문제가 됩니다.
수리를 하여 판매를 한다고
하여 볼 때 사고차로 무사고차 대비
손해를 많이 보게 됩니다.
최초 등록일로부터 2년이 초과 되어
보험약관 상 격락손해는
수리비의 10%를 받게 되는데
시장의 시세하락 폭에 비하면
턱 없이 부족합니다.
물론 민사소송으로 추가보상을
받을 수는 있습니다.
*특히 여성운전자는 남성운전자보다
민감하여 사고 당한차를
수리하여 탈 경우
사고당시의 악몽이 더 오래오래 갑니다.
수리는 나에게 불리합니다!
❷ 전손처리 시
보험사에서 제시한 전손은
수리비예상액이
시세를 초과하지 않아
전손이 아닙니다.
전손의 탈을 쓴 임의전손으로
분손 매각입니다.
그러면서
보험사는 사고차를 가져가서
분손 매각을 하여
시세보상을 한다고는 하지만
제시한 시세가 시장의 시세에 비하면
너무 저 평가 되었습니다.
그 돈으로 유사한 차량을 구매하기
어렵고 그 동안에 차에 들어간 돈은
날라 가게 됩니다.
보험사의 전손도 나에게 불리합니다!
그렇다면 유리한 보상 방법은 무엇일까요?~
수리를 하지 아니하고
수리비예상액과 기타 합의금을
정확하게 손해사정 하여
보험사와 합의를 잘하는 것이
나에게 유리한 보상 입니다.
모닝)
보험용어도 생소하고
치료 하면서 혼자서 감당하기에는
너무 힘들어요.~~!!
보험처리가 힘들고 어려운데
대신하여 처리하여 주실 수 있나요~?
자동차보상쌤)
네, 가능 하십니다!
차량보상은 맡기시고
치료에만 전념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 건강을 회복하시게 되면
보험사하고 대인배상 합의를
봐야 하는데 그때도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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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해사정사의 의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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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한에서 자유를 찾아
탈북한 분들을
“새터민 가족”이라고 합니다.
사고를 당한 후
의지할 때 없이
외롭게 사시는 분들이 상담을
많이 주십니다.
자동차보험 사고 보상에
대하여 생소하고 낯설지만
상담을 주시면 성심을 다 하여
도와 드리고 있습니다.
보험사는 임의전손처리가
다수의 보험소비자들로 부터
분쟁과 불만이 많아
요즈음은 임의전손 용어를
자제하는 모습으로
“분손매각” 이라는
새로운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보험사하자는 데로
따라하는 것은
신중하여야 합니다.
보험사는
임의전손을 하게 되면
수리를 하는 것보다
손해를 확 줄일 수 있지만
소비자는
손해를 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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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작스런 사고로
곤경에 처하였다 하더라도
용기 잃지 마십시요
“길”은 있습니다
누가 어떻게
인도하느냐가 중요하겠죠.
상담을 주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내용에 공감 하시면
좋아요, 구독은 사랑 입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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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자동차손해사정(법무법인손해사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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