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락손해소송비용 걱정없이 진행하는 방법
패소 걱정 없이 진행하는 방법
사고이력 자동차는
중고차시장에서
제값을 받지 못하죠
사고당한 것도 분한데
수리 후 팔 때 내차 시세는
이런저런 이유로 떨어지죠.
이것을
보험약관 용어로
시세하락손해
법률용어로
격락손해라고 합니다.
평가기준의 차이는
보험약관의 보상하고
중고차시장 하고 달리합니다.
●보험약관 보상기준
수리비와 내용 년수에 따른
비율보상입니다.
보험약관 상 보상기준
년식, 수리비용의 비율
수리비가 시세의 20%를
초과 했을 때
경과년수가
1년이내 – 수리비의 20%
1년초과 2년이내 – 수리비의 15%
2년초과 5년이내 – 수리비의 10%
자동차보험약관에서
보상이 없을 때
민사소송을 제기합니다.
소송 진행
어렵지 않습니다.
시세하락손해 자동차보험 보상은
수리비산정
시세평가 기준으로 하며
사고이력, 주행거리
관리 상태는 무관합니다.
●사고이력 중고차시세평가는
중고차상태 및 성능점검표에
주요골격부위수리가 중요 합니다
중고차시장(경,공매포함)
◎자동차 년식
◎주행거리
◎중고차상태 및 점검내용에 따라
단순교환, 골조부위수리, 사고이력
주행거리 등등 종합적으로
중고차 시세감정을 합니다.
단순교환 vs 골조사고란~?
*단순 : 볼트체결 부품
ex) 앞휀다, 본네트, 도어
*골조 ; 주요골격(뼈대)부위 수리
자동차 보디 구조에 따른 종류
간단하게 알아본다면
1.보디와 섀시프레임이
분리된 타입
섀시에는 주요골격인
프레임이 있습니다,
2.모토코크 보디
보디와 섀시프레임
일체형 타입
서브프레임이 보조 역할을 하여
각종 서스펜션이 장착 됩니다.
현재 승용차는
대부분 모노코크 보디입니다.
장점은
무게 경량화
차체높이를 낮출 수 있답니다
단점은
주요골격부위가 충돌하여
손상하게 되면
완전원상복구가 힘들게 됩니다.
◉중고차상태 및 성능점검표
유사고 차량 표기 이해
*외판부위 : 2랭크
*주요골격 : A-B-C 랭크
“C”랭크는 대파차량입니다.
◉격락손해소송 승소사례
승소판결은 주요골격부위 수리가
동반 되었을 때 확률이 높습니다.
단, 고가의 차량으로
신차수준급인 경우
단순교환사고도
승소하는 사례가 종종 있지만
확률은 저조 합니다.
그러나
승소확률이 낮은 경우
개인전자소송을 진행 할 수도
있습니다.
◉ 격락손해소송 패소하면
비용이 문제입니다
그러나
패소비용 걱정
소송비용 선 입금 문제
해결책은 있습니다.
“패소해도 비용부담 NO~!!”
“승소확률을 분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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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자 고민하지 마세요.”
“권리위에 잠자는 자 구제받지 못합니다.”
#격락손해소송절차
패소, 비용, 스트레스~NO,NO
법무법인 차량손해사정사 김덕현
사설감정평가서는 요구하지 않습니다
유의 하세요~~!!
상담 : 010-2296-0555, 1599-2028
카톡채널상담 : http://pf.kakao.com/_xkmLsxb/ch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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